상단여백
HOME 문화/예술
중구문화의전당 ‘어린이 명작무대' 목록 공개
시사울산 | 승인2022.01.11 14:21
울산 중구문화의전당 올해 ‘어린이 명작무대' 목록

울산 중구문화의전당(관장 한은숙)이 지난 2020년부터 운영하고 있는‘어린이 명작무대 시리즈’가 올해도 다채로운 공연으로 가족 단위 관객들을 찾아간다.

중구문화의전당은 올해 가족발레부터 종이컵 인형극, 연극, 음악극 등 다양한 분야(장르)의 기획공연 4편으로 ‘어린이명작무대 시리즈’를 진행할 예정이다.

첫 번째로 와이즈발레단의 해설이 있는 가족발레 <잠자는 숲속의 미녀>가 오는 2월 26일(토) 오후 3시 함월홀 무대에 오른다.

해당 작품에서는 발레 전문가(발레마스터)가 직접 관객의 눈높이에 맞춰 발레의 역사 및 무대 뒤의 이야기 등을 재미있게 들려주며 발레의 문턱을 낮출 예정이다.

프랑스 작가 샤를 페로가 쓴 동화를 원작으로 차이코프스키의 음악과 마리우스 프티파의 안무로 제작된 <잠자는 숲속의 미녀>는 <백조의 호수>, <호두까기 인형>과 함께 3대 명작 발레로 꼽힌다.

고전발레의 교과서로 불리는 이번 작품은 ‘요정들의 춤’, ‘파랑새(그랑 파드되)’, ‘고양이의 춤’, ‘보석요정들의 춤’, ‘데지레 왕자와 오로라 공주의 그랑 파드되’ 등 주요(하이라이트) 장면만을 모아 알차게 선보일 예정이다.

두 번째 프로그램으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종이컵 인형극 <망태 할아버지가 온다>가 5월 7일(토)과 8일(일) 이틀 동안 관객들을 만난다.

극단 문이 박연철 작가의 원작 ‘망태 할아버지가 온다’를 토대로 제작한 이번 작품은 지난 2017 아시테지겨울축제에서 ‘올해 우수작’으로 선정된 데 이어 같은 해 ‘서울어린이연극상 여자연기상’을 수상하고 최근에는 2021 ‘한국연극’ 선정 ‘올해의 공연베스트7’에 포함되는 등 작품성을 널리 인정받았다.

배우와 한 몸으로 운영되는 환상적인 무대와 다채로운 물체(오브제) 사용, 빠른 무대전환 등을 통해 독특하고 새로운 상상의 세계가 탁자 위, 작은 종이컵을 통해 펼쳐진다.

세 번째 프로그램으로는 관객 참여형 어린이연극 <우산도둑>이 오는 8월 27일(토) 오전 11시, 오후 3시에 펼쳐진다.

<우산도둑>은 스리랑카 작가 웨타신하의 그림동화 ‘우산도둑’을 원작으로 하는 스튜디오 나나다시의 작품으로, 객석과 무대를 이어주는 이야기꾼과 함께하는 관객 참여형 공연이다.

2020년 서울어린이연극상 대상, 관객인기상, 연출상을 수상한 이번 작품은 우산을 두고 벌어지는 세 친구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가 정말 잃어버리지 말아야 할 것들에 대해 조명한다.

이번 공연은 관객의 참여를 자연스럽게 이끌어내는 이야기꾼, 재치 있는 대사, 역동적인 움직임 등으로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브러쉬씨어터의 환상음악극 <리틀뮤지션> 공연이 11월 5일(토) 오전 11시, 오후 3시에 열린다.

해당 작품은 2017년 이란 국제아동청소년연극제에서 연출상, 연기상, 음악상, 무대미술상 총 4관왕을 차지한데 이어, 2018년 영국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에서 ‘어린이공연 베스트3’에 선정됐다.

풍성하고 다양한 악기 연주로 ‘폴리사운드’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환상 가족 음악극 <리틀뮤지션>은 햇님을 찾아 떠나는 작은 악사 모비치의 좌충우돌 음악여행을 그려낸다.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동시에 용기와 희망을 심어주는 이번 공연은 학부모와 아이들에게 아날로그 소품들로 꾸며진 환상의 세계를 탐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중구문화의전당 관계자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접종 증명·음성 확인제(백신 패스) 전면 도입ㆍ운영, 철저한 시설 방역, 객석 거리두기, 이용객 전자출입 명부(QR코드), 발열 확인 등으로 관객들의 안전한 관람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관객들도 마스크 착용 및 철저한 개인위생 관리를 바탕으로 보다 안전한 관람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시사울산  sukchul-p@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울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사울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대표자 : 박석철  |  편집인 : 박석철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민철  |   발행소주소 : 울산광역시 동구 문재3길 34 (방어동) 101/402
전화번호 052-236-5663  |  등록번호(울산, 아01002), 등록연월일(2005-09-06 )
Copyright © 2022 시사울산.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