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여성
울산 4개 공공도서관 12~18일 독서문화행사
시사울산 | 승인2018.04.12 16:30

울산시교육청 관내 4개 공공도서관은 도서관주간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오늘은 책 읽기 좋은 날, 도서관 가는 날” 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울주도서관(관장 고경희)
올해로 제54회를 맞이하는 도서관주간 행사로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알고 있니? 도서관’ 을 비롯하여 ‘관장님 책 읽어주세요’ ‘미니온 매직 · 버블 · 매직쇼, 북스타트 꾸러미 배부 및 후속 프로그램인 ‘하하호호 동화놀이터’를  운영한다. 또한 어린이를 위한 토요체험행사로 가족과 함께하는 ‘봄내음 가득 숲 체험’ 을 운영한다.
 
특히, 태화강 정원박람회 개최를 맞이하여 ‘책으로 만나 보는 정원’ 전시회를 운영하여 정원의 다양한 모습과 정원 가꾸는 방법 등을 소개한 도서를 전시한다. 이 밖에도 2016년도 과월호 잡지 무료 배부 행사, 영화로 다시 보는 동화, 54번째 대출자를 찾아라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남부도서관(관장 정일교)
「책 속 독서 퍼즐 : 노는 도서관, 배우는 도서관」,「과년도 잡지 무료로 나눠 드려요」,「그림책에 담긴 원화 전시 : 숲속 재봉사의 꽃잎 드레스」,「영화 나들이」등 8개의 다양한 행사로 구성되어 있다.

동부도서관(관장 김영주)
도서관내 3개 자료실을 투어하고 스탬프를 받아오면 소정의 선물을 받을 수 있는“도서관 투어 스탬프 팡팡”, 울산동부경찰서 스쿨폴리스와 협력하여 “포돌이 포순이와 함께 떠나는 동화나라”로 구연동화와 성폭력 예방교육을 하며, 아가들에게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는 북스타트, 과월호 잡지배부 등 15개의 행사가 풍성하게 마련되어 있다. 
 
특히, “책 읽는 울산”을 위해 도서대출 5권에서 1권 더 대출해 주는‘한 권 더 읽는 데이~’‘책으로 만나는 도서관이야기’, 그림책 ‘개구리네 한 솥밥’원화 전시, ‘책 읽어주는 사서’ 등 행사가 있다.
 
이 밖에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SNS 사진공모전-오늘은 도서관 가는 날’ 도서관에서 찍은 활동사진을 한국도서관협회 SNS에 올리면 추후 추첨을 통해 커피쿠폰을 받을 수 있는 행사로 당첨자는 세계 책의 날 23일에 발표한다.
 
중부도서관(관장 박미영)
도서관주간 54주년을 기념한 ‘54번째 행운의 대출자를 찾아라’, 우리나라 속담에 관련된 책을 읽고 퍼즐을 풀어보는 ‘도전!우리 속담 퍼즐 맞추기’, ‘지난 잡지 무료 배부’등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한다.
 
또한, 2018년 북스타트를 4월 12일부터 시작하고 북스타트 심화 프로그램 ‘엄마랑 아가랑 동화놀이터’를 13일 오전 10시반에 진행한다.


시사울산  sukchul-p@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울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사울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대표자 : 박석철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석철  |  주소 : 울산광역시 중구 도화골길 30 304호 (복산동 186-1)
대표전화 : 010-8502-5663  |  사업자등록번호 610-19-28845  |  e-mail : info@sisaulsan.com
Copyright © 2018 시사울산.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